본문 바로가기

이슈/TV프로그램

은주의 방 몇부작일까요? 인물관계도

은주의 방 몇부작일까요? 인물관계도


드라마 은주의 방은 2018년 11월 6일부터 CJ ENM Olive 채널에서 방영중인 은주의 방은 웹툰 원작 드라마인데요. 웹툰의 주 내용은 은주라는 여자 주인공이 셀프 인테리어를 하며 자신의 삶을 찾아가는 내용인데, 현재도 연재중에 있습니다.



은주의 방은 12부작 드라마로 지금 이 시점에는 11회까지 방영을 해서 종영까지는 1회만을 남겨 두고 있습니다. 은주의 방 드라마 줄거리도 웹툰과 비슷한데요. 인생이 제멋대로 꼬인 셀프휴직녀 심은주가 셀프 인테리어에 눈뜨게 되며 망가진 자신의 삶을 회복해 나가는 드라마 입니다. 내용은 집도 인생도 셀프수리중! 행복 시작! 이라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에서 집이라는 단어의 의미는 여러가지로 다가오는데 매우 상징적입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돈을 들여서 큰 돈으로 회수하는 투자의 수단이 될 테고 남에게 빌려주고 대가를 받는 임대의 대상이 되고 자신의 부와 권력을 보여주는 과시의 대상이 되기도 하죠.



그러나 집을 우리 모두가 소유할 수는 없습니다. 조물주 위에 건물주 라는 말이 있듯이 이렇게 넓은 땅 덩어리(?)에서 내 집을 마련하기란 쉽지 않은데요.  이 드라마가 던지는 메시지는 내가 소유해야만 내 집이 되는 것 인지, 내가 살아온 시간을 함께한 나의 물건과 흔적, 사람이 있는 곳, 언젠가 떠나게 되더라도 추억이 남아 계속 기억하는 곳이 지금 이 시대가 말하는 내 집이 아닐까 라고 합니다.


주 등장인물만 간단히 소개를 해보자면 심은주(29세. 여. 휴직중)은 여주인공이자 이 드라마의 메인 주인공인데요. 전직 편집 디자이너이고 지금은 셀프 휴직중인 반백수입니다. 밝고 털털한 성격이고 가끔은 생각 없어 보이기도 하지만 과거 사건들로 인해서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도 많고 자신의 일에 있어선 꿈도 열정도 많습니다.


두 번째로 서민석(29세. 남. 수석 인테리어 디자이너) 은주의 방의 남자 주인공인데요. 방이 달라지면 인생도 달라지는거야라는 이야기를 은주에게 함으로써 은주의 인생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은주의 19년지기 친구이고 인테리어 디자인 회사 엔트란스의 디자인 팀장입니다.



세 번째로 류혜진(29세. 여. 갤러리 디렉터) 미모의 갤러리 디렉터인 류혜진은 부유하게 자라 사랑을 듬뿍 받았을 것처럼 보이나 주변 사람의 관심과 사랑을 갈구하는 애정결핍입니다. 은주와는 앙숙입니다.